> 호루라기 불기 > 호루라기소식

호루라기소식

호루라기재단, 씨앗재단과 법률지원사업 협약식 체결

  • 호루라기
  • 2020-05-26
  • 조회수 299

- ()한국사회적경제씨앗재단과 521() 공익제보자 법률지원사업 협약식 체결

호루라기재단은 씨앗재단과 함께 하는 나눔사업에 3년째 참여 중

공익제보 후 인사상 불이익이나 명예훼손, 업무방해 등 소송을 당한 공익제보자에게 변호사 선임, 법률지원수수료 지원

 

 

공익제보자 인권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호루라기 재단은 2020521() 오후 2,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icoop생협 신길센터에서 ()한국사회적경제씨앗재단(이하 씨앗재단)과 나눔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

씨앗재단은 올해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사회단체 5곳에 총 13천만 원을 지원하며, 호루라기재단은 파트너 단체로 참여하여 2천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호루라기재단이 씨앗재단의 나눔사업에 참여하는 것은 올해 3년째로, 2018년에 17, 2019년에 13건의 공익제보사건을 지원했으며, 법률지원기금으로 30,001,220원을 집행하였다.

 

 

공익제보자들은 일신상의 불이익을 무릅쓰고 공정의 가치와 공동체의 이익을 위해 공익신고를 하지만, 그로 인해 해고나 징계 등 인사상 불이익이나 소송을 당하는 일이 아직도 계속되고 있다.

호루라기재단은 법적 어려움에 처한 공익제보자를 지원하기 위해 20167, ‘호루라기 법률지원기금 운용 규정을 제정하고 공익제보로 인해 해고, 정직, 감봉 등 징계나 근무 조건상 차별대우 등 신분상 불이익을 당한 공익제보자, 공익제보로 인해 손해배상 등의 소송을 제기당하거나 명예훼손, 무고 등으로 수사기관의 소환 통보 또는 공소 제기된 공익제보자, 그 외 법률구조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공익제보자에 대해 법률지원을 해 오고 있다.

 

공익제보로 인해 법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익제보자가 호루라기재단 홈페이지(www.horuragi.or.kr)나 호루라기재단 메일(horuragif@gmail.com)로 상담을 신청하면 재단 내부 논의를 통해 법률지원 여부를 판단한 후 지원한다.

이번 씨앗기금과의 나눔사업 협약은 호루라기재단의 법률지원사업에 큰 재정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0525

호루라기재단

 

 

 


  





별명  아이디  비번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