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루라기 광장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고] 호루라기재단 자원활동가 모집

  • 관리자
  • 2013-05-06
  • 조회수 821
[ 공고 제2013-001호 ]
 
 호루라기재단 자원활동가 모집 공고
 
재단법인 호루라기(이사장 이영기, 이하 호루라기재단)는 공익제보자 인권 옹호, 양심과 표현의 자유 신장, 사회적 약자의 권익 향상을 목표로 설립된 공익법인입니다. 양심에서 우러나오는 소리는 우리 사회 곳곳에 울려 퍼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많은 제약 속에 갇혀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호루라기재단은 양심껏, 그리고 불이익을 무릅쓰며 부정과 비리를 고발했던 공익제보자들의 인권실태와 이들의 소리가 제대로 전달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자 하며, 이와 함께 공공기관 공직자 및 기업 소속 임직원들의 공익제보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함께 해줄 자원활동가를 다음과 같이 모시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1. 선발내용
- 선발 인원 : 약간 명
- 자격 요건 : 국내외 대학(원)생(휴학생도 가능)
- 채용 과정 : 서류전형 → 면접(서류전형 합격자에게 면접 개별 통보)
 
2. 업무내용
- 활동기간 : 2013년 5월 6일(월)부터(종료기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음. 신청서에시 본인이 가능한 활동기간 기재)
- 근무시간 : 월~금 10:00~17:00(중식시간 보장, 학업 등 사유 있을 시에는 오후시간대 근무 또는 격일 근무 등 가능, 신청서에 본인이 가능한 근무시간대 기재)
- 업무내용 : 공익제보자 인권실태 조사 참여 및 공공기관 공익제보 창구 실태 조사 업무 등
 
3. 지원내용
- 활동지원 : 중식 및 교통비를 지원하며, 별도의 보수는 지급하지 않습니다.
- 근무혜택 : 향후 호루라기재단 상근자 채용 시 가산점 부여, 자원활동에 대한 증명서 발급, 시민단체 상근 및 인턴 지원 시 추천서 발급 등
 
4.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 신청기간 : 2013년 4월 28일(일)까지
- 면 접 : 2013년 5월 2일(목) ※ 최종 선발자는 개별 통보
- 제출서류 : 자원활동가 신청서(첨부한 파일 양식을 다운받아 사용하시고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접수방법 : 이메일로만 가능(horuragif@gmail.com)
         (메일 발송시 제목을 ‘인턴신청-신청자 이름’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5. 문의 : 호루라기재단 사무국(대표메일 horuragif@gmail.com, 전화 02-2068-6930)
 

2013년 4월 17일
재단법인 호루라기 이사장 이 영 기 (인)

  





별명  아이디  비번  

위로가기